“간단한 원리만 알면 생활 속에서 쉽게 실내풍수 인테리어를 응용할 수 있다”(2015.2월 당감동 풍수 의뢰건)
페이지 정보
작성자 나나사주 작성일15-11-22 10:39 조회2,387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풍수가 아무리 중요하다 한들 이미 지어진 집을 바꿀 수는 없는 일, 그러나 실내 풍수인테리어를 통해 집안의 기운을 좋게 바꾸는 방법은 있다.
같은 돌멩이도 산과 바다의 것이 서로 다른 길을 가듯, 사람도 환경의 기운에 따라 운명과 능력이 달라진다.
생활 속에 실내풍수인테리어이란 “간단한 원리만 알면 생활 속에서 쉽게 풍수를 응용할 수 있다”고 말한다.
문화센터에서 ‘행운을 불러 일으키는 실내소품 풍수인테리어’를 강의를 해 왔던 필자는 “집의 모든 氣運
(기운)은 집터와 대문, 현관, 가구, 소품 하나하나에 영향을 미치는 만큼 실내 인테리어나 소품을 어떻게 선택
하고 배치하는 데 신경을 써서 기울이면 집안의 氣(기)를 좋은 氣運(기운)으로 만들어 집안 곳곳에 머물게하여 가족들의 運(운)도 좋아지게 한다”고 강조한다.
지금부터 필자의 도움말로 행운을 불러들이는 실내소품 풍수인테리어를 알아보자.
♥ 대문= 집의 규모와 어울려야 하고 깨끗하고 색깔도 밝아야 한다.
현관은 행운이 따라 들어오는 길이다. 현관은 깨끗하고 문은 삐걱거리지 않고 부드럽게 여닫여야 한다.
현관문의 손잡이를 천으로 감싸거나 액세서리를 달아 두지 않는다.
신발장 위에는 꽃을 꽂아 두면 좋다. 단 짙은 향기의 꽃은 금물. 밝은 조명도 운기를 좋게 한다.
♥ 거실= 온 가족이 모여 화목을 도모하는 곳이다.
유리 테이블이나 석제, 돌로 된 장식품은 좋지 않다.
특히 陰氣(음기)가 강한 열대어 수조는 거실에는 어울리지 않는다.
목제로 된 테이블과 키높이 정도의 관엽식물이 좋은 運氣(운기)를 흐르게 한다.
바닥의 카펫은 중앙에만 깔고 어둡거나 강한 색깔을 피하되 쇼파와 색깔을 맞추도록 한다.
♥ 침실= 잘 때는 특히 氣(기)를 충분히 받을 수 있다.
그래서 넉넉한 크기의 침대를 고르고, 화려하거나 철제로 된 침대는 피하는 것이 좋다.
침대나 잠자리는 방안 중앙에 위치해야 氣(기)의 疏通(소통)이 잘 된다.
陰氣(음기)가 강한 벽쪽에는 붙어 자지 말고, 적어도 50㎝는 띄우도록 한다.
참고로, 침실의 출입문의 방향에 따라 머리를 두고 자는 방향도 달라지는데,
▷ 동문이라면 남쪽, 서문은 남쪽, 남문은 북쪽, 북문은 동쪽으로 각각 머리를 두고 자면 좋다.
~>동문은 문 근처에 책상을 두고, 서문은 북쪽에 화장대나 수납가구를, 남문은 문 옆에 관엽식물을,
북문은 머리밭에 수면에 방해가 되지 않는 작은 조명 또는 꽃을 두면 좋다.
♥ 부엌= 북동쪽과 남서쪽에 있으면 좋지 않다.
일자(-)형보다 기역자(ㄱ)형이 좋고 목재가구를 쓰면 가족의 건강과 화목에 좋다.
참고로, 동쪽 부엌은 나무결 무늬의 싱크대가 좋고, 서쪽 부엌은 고급스럽게 장식하면 좋다.
남쪽은 창가에 관엽식물을 놓고, 반짝이는 소품을 두고 북쪽 부엌은 흰색이나 아이보리색 타일로 꾸민다.
♥ 욕실= 집안에서 가장 깨끗해야 하는 장소이다.
책을 읽을 정도로 밝아야 하며 단, 색깔있는 조명은 좋지 않다.
특히, 세면대에 물건을 많이 쌓아두지 않도록 하고, 욕조에는 물을 담아두지 않는 것이 좋다.
♥ 자녀방= 조용하며 차분한 아이는 남쪽방이 좋고, 아들은 동쪽이나 북동쪽, 딸은 남동쪽이나 남쪽방이 좋다.
참고로, 한창 자라는 나이에는 동쪽방이 발육과 발전 창의성을 키워줄 수 있는 방향이다.
책상은 창문보다는 벽쪽으로 향하게 하는 것이 좋다.
그 이유는 북쪽을 향해 앉으면 집중력이 생기고 남쪽을 향하면 두뇌회전이 빨라진다.
사람의 기운이 모두 다르듯, 집의 기운도 모두 다르다.
-사진은 풍수를 의뢰한 실제 집에 사례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